본문 바로가기
AI

미드저니 나의 개인 서버 만들기

by 느링 2023. 9. 15.

 

미드저니 서버에 들어가시면 굉장히 많은 채널들이 보입니다. 

많은 채널들 중에 골라서 들어가셔서 내 작업물 이미지를 만들면 되는데요.

근데 여러 사용자들이 함께 있어서 나의 작업물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의 작업물을 만들기 전에 나의 개인 서버 즉 나의 독립 작업 공간을 만들어주면 좋습니다.

미드저니 나의 개인 서버를 만드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드저니 나만의 서버 만들기

 

1)

미드저니 개인 서버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좌측에 보이는 +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 버튼을 눌러 서버를 추가해주세요.

 

 

2) 직접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3) 나와 친구들을 위한 서버를 클릭합니다.

 

4) 서버 이름은 자유롭게 만들어 주신 뒤 만들기를 클릭해주세요.

 

일단 나의 개인 서버는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좌측에 나의 개인 서버가 보일 수 있도록 추가해주는 과정이 남았습니다.  

 

5)

서버 만들기가 모두 완료하였으면 다시 좌측에 보이는 미드저니 서버로 들어가주세요.

미드저니 서버로 돌아가신 뒤 제너럴 채널이나 뉴비 채널 아무곳이나 들어가주시고

우측 상단에 멤버 목록 표시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멤버 목록 표시하기를 눌러주세요.

6)

멤버 목록 표시하기를 누르면 멤버들의 목록들이 쭉 나옵니다.

그중 아래와 같은 미드저니 봇을 눌러주세요.

 

7)

미드저니 봇을 눌러주시면 서버에 추가 버튼이 있으실겁니다.

서버에 추가버튼을 누르시고 

좀 전에 생성한 나의 서버가 보일겁니다.

나의 서버를 선택해주시고

계속하기를 눌러주세요.

 

8) 권한들을 모두 체크하고 승인 버튼 눌러주세요.

 


마지막 승인 버튼까지 눌러주셨다면 나의 개인 서버 만들기가 끝났습니다.

좌측에 미드저니 서버 위에 내가 만든 이름으로 된 나의 개인 서버가 생성된 것이 보일 것입니다.

그럼 개인 서버 즉 나만의 독립 공간이 만들어 진 것입니다.

앞으로 작업은 나의 개인 서버 채널에서 만들면 나의 작업물 찾기가 한결 편해지실겁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